서경스타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 '가오갤2'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

5월 극장가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며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감독 리들리 스콧)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7일 만에 누적 관객수 100만을 돌파하며 ‘프로메테우스’ 국내 최종 스코어를 뛰어넘었던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북미에서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북미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761개 스크린에서 약 3천 60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 월드 와이드 흥행 수익 약 1억 1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흥행 저력을 드러내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이는 개봉과 동시에 압도적인 흥행 성적을 기록하며 2주 연속 정상을 지켜오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를 단숨에 제치고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개봉 첫 날인 19일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의 수익보다 두 배에 가까운 약 1,500만 달러를 거둬들여 영화를 향한 전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역사상 최대규모의 식민지 개척의무를 가지고 미지의 행성으로 향한 ‘커버넌트’ 호가 상상을 초월하는 위협과 맞닥뜨리게 되면서 인류의 생존을 건 최후의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박스오피스 모조/사진=박스오피스 모조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한해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