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2,000여개 이공계 연구실 정보 제공한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학부생들이 이공계 연구실 정보를 검색·제공하는 사업에 나섰다.


DGIST는 DGIST 학부생들이 이공계 연구실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벤처기업 랩바이랩(대표 최혁진)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섰다고 23일 발표했다.

관련기사



㈜랩바이랩은 DGIST, KAIST, GIST, UNIST, POSTECH,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국내 2,000여개 이공계 연구실 정보를 랩바이랩 홈페이지(www.labbylab.io)에서 이공계 학부생,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이공계로 진학하려는 고등학생 등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랩바이랩은 국내 연구실 정보를 랩바이랩 홈페이지에 모아 키워드 중심으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었다. 홈페이지 내 묻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해당 연구실 연구원의 답변을 일주일 내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랩바이랩 홈페이지에는 학부생들이 연구실을 직접 찾아가 연구실 담당자를 인터뷰해 홈페이지에 담을 수 없는 생생한 연구실 정보도 게재하고 있다.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관련 해당 대학원의 최신 입학 정보도 담고 있다.

㈜랩바이랩 최혁진 대표는 “이공계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거나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교수님의 자문을 구할 때 연구실 정보가 필요하다”며 “원하는 연구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대학이나 연구기관 홈페이지를 찾아보거나,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랩바이랩 홈페이지에서는 2,000여개 연구실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DGIST랩바이랩 홈페이지에서는 2,000여개 연구실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DGIST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