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되고 있는 저금리 기조로 실질 금리가 0%에 수렴하는 시대가 지속됨에 따라, 고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편리한 교통과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역세권에 위치한 수익형 부동산은 뛰어난 수요를 갖춰 높은 기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SRT가 개통하면서 SRT 정차역 주변 지역이 역세권으로 발돋움해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까지 1시간 반 이상 걸리던 지역들이 SRT 개통으로 단 3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서울 접근성이 월등히 높아졌기 때문이다.
평택역은 2005년 수도권 광역전철 1호선 연장, 2009년 민자역사와 AK플라자가 들어서며 평택의 중심으로 발돋움했고, 지난 12월 SRT개통(지제역)으로 고속철도 인프라까지 갖추게 되면서 평택시의 새로운 투자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평택은 뛰어난 교통환경뿐 아니라 대규모 산업단지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배후수요까지 갖춰 높은 미래가치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평택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평택역은 교통, 상권의 핵심으로 평가 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고덕신도시와, 삼성전자 반도체 단지, LG전자 디지털파크가 연이어 완공될 예정으로 초대형 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높은 임대수익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평택으로 이전하는 미군기지의 수요까지 더한다면 평택의 수익형 부동산은 마르지 않는 샘과 같은 수요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중심상권까지 갖춘 평택역 역세권에 BT그룹이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를 선보인다. 평택시 합정동 일대에 지하 5층 ~ 22층 높이로 도시형 생활주택 299세대와 오피스텔 20실 규모로 들어선다.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는 실사용면적 27 ~ 36㎡ 의 다양한 평면이 제공된다.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평택역과 지제역을 통해 서울은 30분 내로 도달 할 수 있다. 또한 평택역과 인접한 고속터미널과 공용터미널을 통해 도로교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AK플라자와 로데오거리 등 평택 최대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높은 투자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의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주차문제를 평택시 내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중 최초로 100% 자주식 주차방식으로 채택,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해 주차스트레스를 해결했고, 추가 부담금 없는 발코니 확장 서비스를 제공해 부담 없이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부 세대는 공간설계 특허를 받은 경사지붕을 활용한 복층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상품으로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평택에서 가장 높은 오피스텔의 장점을 활용해 옥상에 피트니스, 옥상정원 등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해 조망을 즐기며 운동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일부 세대에 한해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투룸형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한 상품을 제공해 임대수요를 극대화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평택역 역세권에 위치한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는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과 상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며, “평택에 들어서는 대규모 산업단지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투자가치가 높아 문의를 하는 투자자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평택역 BT온유안 앨리츠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지하철 2호선 역삼역 인근(강남구 테헤란로 222 도원빌딩 1층)에 오픈할 예정이며 평택시 평택동 185-69번지 2층에 홍보관도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