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강남라인 ‘경부축’ 안부럽다! 외곽순환 품은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대세!



그동안 경부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였던 부동산 시장의 흐름이 외곽순환도로 쪽으로 기울면서 김포한강신도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000년대 초반 서울 강남·서초, 성남 분당 등 과도한 몸값이 형성된 경부축 지역을 견제하기 위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주변이 조금씩 활개를 띠고 있는 것이다. 실제 하남, 별내, 삼송 등 주변 지역은 높은 청약경쟁률과 함께 6~7억원대의 분양가를 형성하는 등 높은 주가를 달리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낀 지역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다른 도로가 인접한 신도시들이 미분양 처지에 놓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입지가 좋은 서울외곽 주변에 집중되면서 갈수록 더욱 높은 경쟁력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 중에서도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접근성이 우수한데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아 매물이 급격히 줄어들어 웃돈이 붙는 등 분위기가 최고조로 달아오른 상태다.

이처럼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품은 지역이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의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분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에 한창이다.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단지 구성은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이곳은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오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2018년 하반기 개통) 이용이 가능해 교통환경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하였으며, 4-Bay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필로티 공간으로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했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 유일하게 조성된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김포경찰서 옆)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