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부산권 대표 기업에 지원하세요"…8일 동부산권 채용박람회

해운대 벡스코서 85개사, 691명 채용 예정

동부산권 고용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부산지역 구직자들에게 열린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17년 동부산권 채용박람회’가 8일 벡스코 제2전시관에서 열린다. 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과 수영·해운대·금정·동래구, 기장군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선주조, 스타자동차, 오스템임플란트 등을 비롯한 고용우수기업 85개사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691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 할 예정이다.

채용관은 구직자가 희망직종에 따라 쉽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업종별로 총 4개 테마 채용관으로 나눠 55개관을 운영한다. 또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컨설팅, 고용정책 사업 홍보관 등 다양한 테마별 부스도 마련됐다. 특히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고 있는 청년구직자를 위한 직업적성검사 등 부대행사관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는 취업상담, 국비무료훈련, 취업 알선과 함께 고용노동부의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청년취업성공패키지사업’, 일학습병행제·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기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에 대한 상담 받을 수 있다. 김태현 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로 동부산권의 고용우수기업과 지역 인재를 이어주는 채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관광, 음식, 숙박 및 유통업을 포함한 서비스 업종의 인력부족 문제와 구직희망 일자리 간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면접을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동부고용센터 취업지원과(051-760-7143) 또는 박람회사무국(051-636-8557)로 문의하면 된다. 구인기업 채용정보는 2017년 동부산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www.busanjobfair.co.kr)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