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판듀2’ 이름값 증명한 기록의 ‘싸이유’, 흥미로운 숫자들

가수 싸이와 아이유가 ‘판타스틱 듀오2’를 통해 그 이름값을 톡톡히 증명했다.

두 가수는 지난 2주간 SBS 예능프로그램 ‘판타스틱 듀오2’에 출연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성공했다.




사진=SBS사진=SBS


그 흥미로운 기록들을 짚어봤다.

◇ 7 : ‘파이널 무대’ 최소 격차

지난 4일 방송에서 싸이X특전사 택배, 아이유X마트보안관은 각각 ‘연예인’과 ‘너랑 나’로 ‘파이널 무대’에서 격돌했다. ‘감흥’과 ‘감성’의 맞대결이라는 점에서 모두의 관심을 모았고, 결과는 단 7표 차이로 싸이X특전사 택배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시즌 2 사상 최소 격차였고, 그만큼 가장 치열한 대결 중 하나였다.

◇ 11.2 : 분당 최고 시청률 경신

지난 4일 방송된 SBS ‘판타스틱 듀오2’는 분당 최고 시청률 11.2%까지 치솟으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 최고 시청률을 찍은 장면은 ‘싸이유의 A/S 콘서트’였다. 싸이는 “이대로 집에 갈 수 없다. 녹화와 상관없이 더 놀다 가겠다”며 파격적인 ‘A/S 콘서트’를 진행했고, 이에 아이유를 비롯한 전 출연자와 관객들은 ‘싸이유’의 히트곡들과 함께 무대를 즐겼다.


싸이는 메가 히트곡 ‘챔피언’과 ‘예술이야’ 등을 부르며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파워열정’으로 분위기를 압도했고, 아이유는 이병우 음악감독과 함께 이번 정규 4집 앨범 수록곡 ‘그렇게 사랑은’을 지상파 최초로 공개했다.

관련기사



◇ 10,561 : 2주간 증가한 공식 SNS 팔로워 수

‘싸이유’의 출연은 SNS도 들썩이게 했다. ‘판타스틱 듀오2’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는 2주간 총 10,561명의 팔로워를 모으는 기염을 토했다. 관계자는 “굉장히 이례적인 수치고, 시즌 2 통틀어 가장 가파르게 올라간 수치로 기록될 것”이라며 “방송 이후에도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팔로워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싸이유’ 관련 영상은 평균 도달률 10만회를 가뿐이 넘어서며 그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 10,000,000 : 포털 사이트 동영상 재생 수

‘판타스틱 듀오2’는 ‘싸이유’의 출연으로 시즌 2 출범 10주 만에 한 포털사이트(네이버 TV) 동영상 재생 수 천만뷰를 돌파했다.(5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10,874,593회)

특히, 이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지난주 방송에서 전격 공개된 ‘아이유X싸이-어땠을까’ 콜라보 무대로 현재 70만뷰를 바라보고 있고, ‘판타스틱 듀오2’ 상위 TOP 10 영상 중 5개가 ‘싸이유’의 무대들로 채워져 눈길을 끈다.

제작진은 “우리도 ‘싸이유’에 대한 여운이 크지만, 앞으로 이 분위기를 잘 이을 수 있도록 새로운 특급 무대들을 준비하고 있다. 더 강력해질 ‘판타스틱 듀오2’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판타스틱 듀오2’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금빛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