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식탐] 술마신 다음날엔 '속풀라면'으로 견뎌봐?



먹방계의 명품 스타 ‘BJ 밴쯔’와 먹방계 대식가 ‘BJ 엠브로’까지… 이들이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다하면 눈 깜짝할 새 조회수가 폭발할 정도로 ‘먹방’(먹는 방송)이 대세죠. ‘세상에서 먹는 게 쉬웠어요’라고 말하는 서울경제신문 디지털미디어부 기자들이 먹방 전문 Bj들에게 당당히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봇물 터지는 신제품 홍수 속에서 ‘우리는 대체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날까~’ 고민하는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와 먹다의 합성어) 독자들을 위해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아이템을 위주로 음식 탐험에 나섰습니다. 이름하여 먹방 꿈나무들의 본격 음식 탐구 코너 ‘식탐’.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신상 숙취템, ‘해장의 신(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

이마트 편의점 위드미가 개발한 ‘속풀라면’ 은 자체 개발 상품 (PL, Private Label)으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와 강황 0.1% 등을 첨가했다.


지난 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숙취해소용 아이스크림 ‘견뎌바’가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대박을 친 뒤 후속작으로 숙취해소용 컵라면을 출시한 것이다.

관련기사



하루가 멀다하고 반복되는 회식으로 숙취와 피로에 찌든 직장인들의 속을 달래기 위해 출시했다는 이 라면, 과연 이름만큼 쓰린 속을 확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을까?



“설마.. 컵라면으로 숙취가 해소될 리 없잖아”, “이름부터 취향저격”, “오늘 당장 사먹어봐야지” 등 누리꾼의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회식 날이면 늘 안드로메다로 간다(?)’는 서울경제신문 디지털미디어부 막내 기자들이 모여 궁극의 속풀라면을 맛보았다. /정가람·정수현·이종호기자 garamj@sedaily.com

정가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