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진선미 의원 피카츄 셀카 공개 #강동의낸시랭 그녀는 누구? ‘강동구 최초 여성 국회의원’

진선미 의원 피카츄 셀카 공개 #강동의낸시랭 그녀는 누구? ‘강동구 최초 여성 국회의원’진선미 의원 피카츄 셀카 공개 #강동의낸시랭 그녀는 누구? ‘강동구 최초 여성 국회의원’




진선미 의원 SNS 게시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진선미 의원은 지난 5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선거블리 #강동댁 #진선미 #출근길_감사인사 #암사구리대교입구 #피카츄와_더불어_진선미 #강동의_낸시랭 여당의원 2일차 진선미 의원은 아침 일찍 암사구리대교...’란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게재 된 사진 속에는 인기 만화캐릭터 피카츄 인형을 어깨에 올려놓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진선미 의원의 모습이다.


한편, 진선미 의원은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맹공에 일침 가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관련기사



그는 대한민국의 변호사이자 제 19·20대 국회의원이며 사법연수원 수료 후 바로 인권변호사의 길을 걸었다.

또한, 진선미 의원은 법무사무소 ‘이안’의 공동대표 변호사이며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야당 민주통합당 비례대표가 됐다.

이어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특별시 강동구(갑) 지역구 후보로 나섰는데 대한민국 선거 역사상 이는 이 지역구 최초의 여성 후보였던 것이고 당선되면서 이 지역구 최초의 여성 국회의원이 돼 이목을 끌었다.

[사진=진선미 의원sns]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