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코 코코넛워터가 2017 iTQi 국제 식품 품평회에서 최고등급인 별 3개(90점 이상)를 획득함과 동시에 같은 브랜드 제품인 뷰코 코코넛밀크와 뷰코 코코넛 칩이 별 2개를 추가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iTQi는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식음료 품평 기관으로 저명한 명성을 가진 기관이다. iTQi의 심사위원은 130여명의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돼 있으며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
뷰코 코코넛워터는 지난 11월 공식 론칭한 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지속적인 호평을 받아왔고 이번에 iTQi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품질을 재확인시켰다.
이번 수상은 뷰코 코코넛 워터가 iTQi에서 평가한 한국 전체 음료제품 중 가장 높은 점수이자 동종제품군 중 유일하게 별 3개를 획득하는 이례적인 결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수상한 제품이 비교적 호불호가 나뉘는 코코넛워터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별 3개를 받음으로써 맛의 품격과 대중성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뷰코 코코넛워터는 코코넛 워터 99.96%와 비타민C 0.04%로 구성돼있는 건강한 과채주스로 4년간의 개발 끝에 경쟁 브랜드들과의 수많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평균 9대 1의 결과로 1위를 차지해왔다.
또한 뷰코 코코넛워터는 ‘코코넛워터는 맛이 없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타이틀아래 뷰코 코코넛워터를 선보인 이후 우수한 제품력으로 인정받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 론칭은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달 12일 벨기에 국왕특사인 Astrid 공주와 벨기에 장관들이 직접 참석해 시상하는 iTQi 국제 우수미각상 한국 수상식이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또한 6월 14일에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본식에서도 뷰코 브랜드 상품 3개가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총 3개의 수상에 이름을 올려 식음료 업계에 한 획을 긋는 영광을 안게 된다.
뷰코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맛있고 건강한 제품만을 고집한다'는 브랜드 신념을 가지고 지속적인 신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라며 “뷰코 제품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만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코코넛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