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재능교육,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재능스스로국어’ 개선 출시

재능스스로국어 표지재능스스로국어 표지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재능스스로국어’를 6월 7일에 개선 출시했다.



개선된 재능스스로국어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교재이다.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의 국어 핵심역량은 △비판적, 창의적 사고 역량 △자료, 정보 활용 역량 △의사소통 역량 등이다. 이제 국어 학습도 필요한 정보를 활용하여 내 생각을 잘 전달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이 중요하다.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재능교육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학습자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재능스스로국어 교재를 대폭 개선했다.

재능스스로국어는 풍부한 글감과 다양한 어휘 학습으로 학습자의 어휘력과 독해력을 길러주는 교재이다. 학습자는 다양한 어휘 학습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글감이 어려운 어휘들은 자세한 부연 설명을 추가하여 독해력과 어휘력이 확장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중점독해전략을 통해 독해의 원리와 개념을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독해 활동이 가능하다.학습자는 체계적인 작문 학습을 통해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 및 글쓰기 능력을 길러주는 재능스스로국어 F등급(좌), G등급(우) 문제비판적, 창의적 사고력 및 글쓰기 능력을 길러주는 재능스스로국어 F등급(좌), G등급(우) 문제


읽기교재와 논술교재는 학습자에게 논술의 기초를 마련해준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산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글쓰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금번 재능스스로국어는 기존의 국어 교재들이 추구하던 텍스트의 이해와 표현을 뛰어 넘어 언어를 통한 사고력 함양과 창의적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학습자가 독립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구성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을 비롯한 다양한 사고력 요소를 가미하여 기존에 재능스스로국어가 가지고 있던 장점을 더욱 강화했다.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 최호원 실장은 “재능스스로국어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줄 수 있는 뱡향으로 개선 출시됐다“며 “계층별 학습 수준에 맞도록 난이도를 조정해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창의적 사고력 부분을 보강하여 언어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국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교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능스스로국어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국어의 모든 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A등급부터 J등급까지 구성된 교재이다. 이번에 개선 출시되는 교재는 A등급부터 G등급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과정까지다.

재능스스로국어 월 회비는 3만 8천원이며 학습 신청 및 제품 문의는 재능교육 홈페이와 전국 재능교육 지점, 고객만족센터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