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구 증가하는 영종도,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아파트 관심

- 영종도 잇따른 개발호재 따른 인구증가 지속적 오름세



인구증가율은 지역의 발전 가능성과 가치를 나타내주는 지표로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은 탄탄한 수요뿐만 아니라 지역 개발, 기업 유치 등의 호재로 집값이 계속 상승하기 마련이다.

최근 인구 증가에 따라 집값이 동반 상승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인 인천 영종도의 경우 BMW 드라이빙 센터, 보잉항공훈련센터, 스태츠칩팩코리아 SCK5공장,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파라다이스시티 등 대규모 조성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지역 중 하나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인천 영종도의 인구는 지난 2010년 당시 영종도(용유동, 영종동) 인구는 2만8,533명 이었다. 하지만 지난 2015년 영종도(용유동, 영종동, 운서동) 인구는 6만176명으로 5년 새 두 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영종도는 올해 들어 준공되거나 착공되는 시설들이 많고 이에 따른 운용인력 증가가 예상돼 인구는 앞으로 더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도체 관련 기업 스태츠칩팩코리아 제3공장(축구장 17개 규모)도 올해 안으로 준공 예정이며 공항시설 확충사업으로 진행 중인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준공도 올해 예정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런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창출되는 고용인원은 약 2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영종도는 아파트 가격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집값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공항신도시로 조성된 운서동의 경우 무려 아파트값이 41.3%나 올랐다. 이 기간 인천 평균 상승률 12.7%는 물론 인천 상승폭 가운데 가장 높다. 영종하늘도시로 조성된 중산동의 경우도 2014년에 비해 15.9% 올랐다.

인구 유입에 따른 교통호재도 눈에 띈다. 지난해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며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됐다. 30분 내에 김포공항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도심까지 40분 내외로 접근 할 수 있다.

게다가 새정부 핵심공약으로 꼽히는 제3연륙교 조기 착공도 청신호가 켜졌다.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에 이어 세번째 연륙교가 건설되면 영종도로 향하는 길이 훨씬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이 다리는 영종대교, 인천대교와 달리 영종도 주민에 한해 무료로 운영될 것이라는 예측이 더해지면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영종도의 잇따른 호재에 인구유입이 활발히 이루어져 영종도 부동산가격도 상승하는 가운데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가 청약부적격자 해지물량 및 중도금 대출 부적격자등 잔여세대분과 미계약분을 대상으로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대출까지 실행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대림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3㎡ 총 577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는 영종도 교육 및 행정타운 중심지라는 탁월한 입지조건과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 최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영종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급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교통망도 편리하다. 운서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약 29분, 서울역까지는 약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있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지 앞에 외국인학교예정 부지가 있으며, 운서초, 영종중, 영종고도 가까이에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1차’는 필로티 구조를 설계에 반영하였다(일부 동 제외). 필로티 구조란 건물 전체 또는 일부를 기둥으로 들어 올려 지상에서 분리하는 건축 방법으로 1층이 지면보다 높아진다. 이를 통해 개방감과 일조량이 좋아지며, 사생활 보호 기능도 개선되었다.

또한, 단지는 생태연못광장, 잔디광장, 전래놀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등을 단지 중앙부에 배치하여 입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을 풍부하게 제공함은 물론 저층세대에서도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게 하였다. 단지 내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을 분리하고, 차량동선을 제한하여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는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총면적 177만㎡의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가 위치해 레일바이크, 캠핑장, 인공폭포, 카라반, 족욕장등의 시설이 조성되며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781-1에 마련되어있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