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역세권ㆍ직주근접 돋보이는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6월 분양

- 지하 3층~지상 7~25층, 15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1,192가구 중 454가구 일반분양

- 수색ㆍ증산뉴타운 개발 추진 12년 만에 첫 분양... 수색역세권 개발 등 개발호재 풍부

- 상암DMC 직선 거리 약 260m 불과, 도보 출퇴근 가능한 최적 입지 갖춰

▶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조감도▶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조감도


롯데건설은 6월 서울 서북부 마지막 노른자 땅으로 평가받는 은평구 수색ㆍ증산뉴타운에서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수색ㆍ증산뉴타운의 개발을 추진한 지 12년 만에 첫 분양인데다 상암DMC와 마주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7~25층, 15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1,192가구 중 454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일반분양 기준)는 ▲전용 39㎡ 32가구 ▲전용 49㎡ 23가구 ▲전용 59㎡ 136가구 ▲전용 84㎡ 229가구 ▲전용 99㎡ 26가구 ▲전용 114㎡ 8가구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수색ㆍ증산뉴타운 사업이 추진된 지 12년 만의 첫 분양인데다 상암DMC가 가까워 은평구뿐만 아니라 서울 마포ㆍ서대문구, 경기 고양시 거주자들까지 문의가 많다”며 “친환경 대단지로 지어지는데다 수색역세권 개발, 문화비축기지 등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로 보인다“고 밝혔다.

▣ 직주근접 유리하고 개발호재 풍부한 ‘최적 입지’ 갖춰

도심 속 미니신도시로 거듭나는 수색ㆍ증산뉴타운은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를 시작으로 향후 10개 단지 약 1만3,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수색4구역을 재개발하는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상암DMC 업무단지까지 직선거리 약 260m에 불과할 정도로 가까워 도보 10분 출퇴근이 가능하다. 수색역 주변에 이마트 수색점이 위치해 있고 상암생활권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단지는 경의중앙선 수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6호선ㆍ공항철도ㆍ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 차량 이용시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교육시설은 수색초등학교가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증산중과 연서중, 상신중, 숭실고 등도 주변에 위치한다.


굵직굵직한 개발호재도 많다. 우선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약 14만여㎡ 규모의 마포석유비축기지는 총 470억원을 들여 실내외 공연장, 전시장 등을 갖춘 친환경 문화공원인 ‘문화비축기지’로 재탄생한다. 수색역세권 개발도 관심이 높은 사업 중 하나다. 은평구 수색역~DMC역 일대 32만3천㎡에 달하는 규모로 개발이 진행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은 사업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밖에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6월에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수색~광명을 잇는 KTX 노선이 구축될 예정으로 국토교통부와 철도시설공단이 서울역 통합개발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에 착수한 상태다. 또,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은평공영차고지 개발도 예정돼 있어 중장기적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 수색산, 불광천 등 자연지형과 어우러진 전세대 남향 위주의 친환경 대단지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단지 주변으로 수색산, 불광천, 증산체육공원, 부엉이근린공원, 월드컵공원 등 서울 도심에서 보기 드문 숲세권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도록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어 안전하다. 또, 대단지인 만큼 공원시설도 풍부하게 갖춰진 리조트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중앙광장 및 소공원이 계획돼 있고 일곱계절ㆍ일곱색의 계절감 있는 조경이 이뤄질 예정이다. 3곳의 L-garden(필로티 내외부를 연계한 복합 휴게시설)과 롯데캐슬만의 특화 시설물이 반영된 어린이놀이터 총 4개소, 유아놀이터 1개소 설치가 예정돼 있다.

1층은 기준층보다 층고를 20cm 높인 3,000cm를 적용했다. 1층 동출입구 로비에는 무인택배보관함이 설치(코어별 1개소)된다. 고객을 배려한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공간도 눈에 띈다. 주차장에는 10cm 이상 넓어진 폭 2,400cm 이상의 광폭주차공간과 운전미숙자를 위한 주차 유도라인이 설치된다. 또, 단지 출입구 인근에는 드랍오프존으로 계획된 통학버스 승하차공간을 마련해 안전한 단지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200만 화소 CCTV, 단지 내 100% LED 조명, 태양광 발전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원패스/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G.X룸,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실내골프클럽, 다목적 홀 등 입주민들의 문화와 휴식, 건강과 여유를 담은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된다.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주택홍보관은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누리꿈스퀘어 112호)에 운영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증산동 223-6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