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통합형 입지와 양면 개방형 설계 '효문 코오롱스퀘어' 이유있는 시선집중

12월 입점을 앞둔 효문 코오롱스퀘어가 실입주자는 물론 상가 투자자들과도 꾸준히 계약을 체결하고 있어 울산 투자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3천 3백여 배후세대와 7만 4천여 산업단지 상주인구, 4개의 학교가 인접해 있는 통합형 상가다. 또한 전면부 상가는 공원과 도로에, 후면부 상가는 아파트와 대면해 있는 양면 개방형 설계로 접근성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약속하는 주거상권과 교육상권, 상권을 더욱 활성화 시켜줄 주변 산업단지상권,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공원까지 품은 상권 통합형 상가가 코오롱스퀘어가 울산 효문동에 들어선다.

코오롱 하늘채 858세대, 보금자리주택 2,529세대(예정) 등 약3,300여 세대를 고정고객으로 누릴 수 있으며 보금자리주택 단지 내에 예정된 초등학교와 울산마이스터고, 효정중, 효정고가 인접해 있어 교육관련 수요 또한 풍부하게 확보하고 있다.


무엇보다 주변 산업단지의 상주인구를 살펴보면 효문 코오롱스퀘어의 투자가치는 월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자동차시트공장, 효문산업단지, 현대자동차출고센터, 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 7만 4천여 명에 달하는 상주인구가 퇴근 후 갈 만한 상가가 마땅히 없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향후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이들 메머드급 근로자들을 고스란히 고정고객으로 누리게 될 것이다. 사업추진 초기부터 상가 투자 전문가들이 효문 코오롱스퀘어를 울산 최고의 투자처라고 극찬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관련기사



또한 대로변 삼거리 코너에 들어선 랜드마크적인 장점과 1,560㎡의 공원 곁에서 누리는 탁월한 유동인구 흡입력, 주변에 경쟁상가가 없는 독점상가라는 점도 효문 코오롱스퀘어의 투자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지하1층, 지상1,2층에 약 10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 메머드급 원스톱 상가로서 지하에 대형 사우나와 대형마트가 입점예정이다. 상가의 품격을 높여줄 복층형 프랜차이즈 카페와 에스테틱과 마사지샵 등 근로자와 여성을 위한 차별화된 업종과 은행, 클리닉, 각종 학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구성의 이원화 MD전략도 효문 코오롱스퀘어만의 장점 중 하나이다.

2017년 12월 입점 예정이라 빠른 임대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코오롱글로벌(주)의 책임준공이라 신뢰감 또한 든든하다. 분양가는 1층 3.3㎡ 기준 평균 1,600만원으로 울산에서 분양되고 있는 상가와 비교 시 최저수준이라 향후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상가 홍보관이 성황리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