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참보험인 대상-내가 본 수상자] 현장서 답찾는 파수꾼...전문지식·사명감 뛰어나

이평로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이평로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이평로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다수의 선량한 보험계약자를 보호하고 보험산업 발전을 위해 밤낮으로 뛰고 있는 KB손해보험 SIU부의 ‘2017 서경 참보험인 대상’ 보험사기 예방 및 조사부문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KB손해보험 SIU부는 형사 출신의 전문 조사요원 등으로 부서를 구성해 보험사기 조사업무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회사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 속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인력체계와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자랑스러움마저 느낀다. 특히 부서장을 포함한 모든 직원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고의 전문 지식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SIU부는 최근에는 보험사기 적발뿐만 아니라 예방활동과 누수 된 보험금에 대한 환수 등 사후 관리까지 업무영역을 확장해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는 모습 역시 인상적이다.

관련기사



보험사기 유형이 조직화 되는 가운데 SIU부는 보험사기 척결을 위해 한시도 게을리하지 않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부서 직원 누구나 현장을 찾아가고 업계 전문가들과 끊임없이 토론하면서, 변화하는 보험사기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수상의 영예도 있었다.

SIU부서의 인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하기 위해 디지털 포렌식(EDR)기법을 활용해 외산차 공식 업체를 적발하는 등 이런 노력은 부품값과 정비 매뉴얼을 공개토록 법률제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정비문화 개선에도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변화하는 보험사기를 척결하기 위한 끊임없는 학습과 노력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KB손보 SIU부가 되기를 기원한다. KB손보 SIU부의 서경 참보험인 대상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지금 이 순간에도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는 SIU부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보험사기를 막으려는 보험업계의 문지기 역할을 SIU 부서가 톡톡히 해 주고 있기 때문에 작게는 KB손보의 발전, 나아가서는 보험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김보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