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상곤은 버티기 끝판왕? “국민 우롱하는 것” 정우택, 사퇴 요구하는 이은재

김상곤은 버티기 끝판왕? “국민 우롱하는 것” 정우택, 사퇴 요구하는 이은재김상곤은 버티기 끝판왕? “국민 우롱하는 것” 정우택, 사퇴 요구하는 이은재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버티기의 끝판왕을 보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또한, 정우택 대표는 국민을 우롱하고 교육을 농단하겠다는 의사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상곤 후보자의 뻔뻔하고 오만한 자세는 시간이 지나면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해줄 것이라 믿기 때문일 것이고 말했다.


정우택 대표는 송영무, 김상곤 후보자를 모두 겨냥해 어떤 경우라도 장관으로서 적격성을 인정할 수 없다면서 브로커 수준의 방산 로비스트 장관에게 안보를 맡길 수 없고 복사기 수준의 논문 표절 장관에게 후세 교육을 맡길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이은재 의원은 지난 29일 김상곤 후보자 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에게 논문 중복게재로 연구윤리를 위반했다며 김 후보자에게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10시 시작된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자정 직전에 정회한 뒤 다음날까지 이어졌다.

[사진=JTBC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