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중기청, 중소기업 조세지원 제도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들의 투자·고용 촉진과 경영 안정 등을 위해 지원되고 있는 조세감면 제도에 대한 전문가 설명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은 2017년도 세법 개정사항을 반영한 ‘중소기업 조세지원제도’ 책자를 발간하고 광역권별로 설명회와 함께 세무전문가의 현장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3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경기, 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 5개 광역권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 창업·벤처기업 세액감면, 투자 세액공제,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청년고용 세액공제 등 중소기업들이 많이 활용하는 다양한 조세 지원제도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무관련 지식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지방중기청 비즈니스 지원단에 소속된 세무·회계 전문가와의 1:1 현장상담도 열린다. 기업들의 관심이 많은 법인세(소득세), 부가가치세, 상속·증여세 등 조세제도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조세지원제도를 널리 알려 투자 촉진, 고용 창출 등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설명회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발굴해 조세지원 확대 등을 위해 관련부처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