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쿼드러블 초역세권 수원역 오피스텔 ‘유팰리스’ 풍부한 배후수요로 공실률 제로 기대

-1호선, 분당선, 수인선, KTX 까지 하루 50만여 명 유동인구 공실률 제로

-롯데몰, 애경백화점, 권선산업 단지, 10여개 대학가 등 30만 배후수요 특급입지

-18년 9월 축구장 30배 도이치 오토월드 개발호재

경기도 승하차객 1위를 자랑하는 수원역 앞. 로데오거리

강남 홍대에 이은 전국 3위, 경기도 1위의 만남의 장소이자 일평균 유동인구 50만 여명에 달하는 핵심 상권이다. 비싼 땅값에 1인용 주거지 공급이 전무한 이곳에 호텔급 레지던스 유팰리스가 분양을 시작하여 인기가 뜨겁다.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의 장점을 혼합한 ‘생활형 숙박시설’인 레지던스는 지역의 핵심 상권에만 들어서기에 안정적인 월세의 고수익 투자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입신고도 가능하며 오피스텔에 없는 최신식 편의시설과 호텔급 서비스를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장점 때문에 20~30대 임차인들이 특히 선호한다.

수원역은 수도권 최대의 교통 중심지이다. 1호선, 분당선, 수인선 연장 개통, KTX 경부노선에 광역 환승 센터가 갖춰져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경희대 국제 캠퍼스, 성균관대, 수원대, 협성대 등 인근 10여개 대학의 통학버스 종착지이기에 언제나 대학생들로 넘쳐난다.

뿐만 아니라 AK플라자와 쇼핑몰 A&K, 롯데몰 수원점 등 문화시설 및 대형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때문에 삼성전자를 포함 권선산업단지 등 인근 수 많은 직장인들의 수요는 많은데 공급 부족으로 수원역 근처 오피스텔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라 불리운다.


2018년 하반기에는 수원역 바로 옆 고색동 일대에 축구장 30개 넓이인 29만8652㎡, 국내 최대 규모의 신개념 자동차 금융, 판매, 정비기능 등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가 조성될 예정이며, 군공항부지(종전부지)는 향후 525만㎡ 규모의 첨단 연구단지와 친환경 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 문화공간을 갖출 예정으로 개발호재 또한 풍부하다.

관련기사





수익형 부동산 전문가들은 “개성있는 맛집, 카페 등이 위치한 로데오거리는 분양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다가 특히 수원역 로데오거리는 공실률 0%대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지역이다”라고 추천하였다.

유팰리스는 지하3층~지상15층 215실 규모로 계약면적 30.38㎡~33.25㎡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영장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변 임대상품 중 향후 5년~10년간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투자상품으로 기대된다.

유팰리스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13-6번지 요진타워 3층에 자리하고 있고 선착순 30실에 한하여 TV, 스타일러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