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7월 12일(수) 정당계약 진행 실시

-세종시 국회 분원 및 미래·행자부 이전 추진… 내년 개헌 목표

-세종시 3생활권 신중심지로 우뚝…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눈길



그동안 반쪽짜리 개발에 그친 세종시가 문재인 정부의 출범과 함께 행정수도 완성의 속도를 내며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현재 국회 분원 및 미래부와 행자부의 이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개헌을 통해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전환하겠다는 문대통령의 의지가 확고하기 때문. 행정수도 완성의 기대감과 함께 세종시 일대의 부동산 시장도 덩달아 들썩이고 있는 상황이다.


세종시의 행정수도 이전은 지난 2004년 10월 헌법재판소의 신행정수도 건설특별법 위헌 결정으로 무산되며, 행정중심복합도시라는 반쪽짜리 도시로 개발되어 왔다. 행정수도로써의 100% 기능은 발휘하지 못했지만 세종시 일대의 부동산 시장은 뜨겁게 달아 올랐다.

실제로 세종시에 본격적인 아파트가 공급된 이후 1순위 마감이 줄을 이었으며, 매매가는 2013년 4월 이후 3.3㎡당 706만원에서 2017년 5월 986만원으로 39.7% 상승했다.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이슈지역인 세종시 3생활권에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은 지난 4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의 후속분양물량으로, 지난 4월 아파트 분양 당시 뛰어난 입지여건과 편리한 생활인프라까지 갖춰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아파트의 경우 이전기관 특별공급에서 역대 최고경쟁률인 8.5대 1을 기록한데 이어 1순위 청약에서도 평균 104.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5일 진행한 오피스텔 청약에서도 64실의 공급물량에 2만4244명이 청약을 접수하며 평균 378.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꼽을 수 있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이 단지에서도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3-3생활권 상업지구가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마트나 병원 등의 대형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BRT정류장(예정)과 환승주차장(예정)이 위치하고, 차량 5분 거리에 세종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앞 세종시순환도로를 통해 세종시 정부청사를 비롯한 세종시 전체 권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남청주IC와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IC와 서세종IC 등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관련기사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금강수변공원과 괴화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새샘유치원(공립), 글벗유치원(공립), 글벗초와 글벗중 등이 위치해, 어린 자녀가 있는 젊은층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은 희소성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개층, 지상 3층~6층 2개동, 전용 79㎡(3개 타입)의 총 64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처럼 전 타입에 침실 3개와 욕실 2개, 주방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돼 3~4인의 가족 단위 거주가 가능하다.

타입별로는 전용 79㎡A와 C는 3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79㎡B는 4Bay구조로 채광과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

이밖에 호실당 1.5대의 풍부한 주차공간과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단지로 주거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마트홈 시스템인 ‘현대엔지니어링 IOT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가스밸브, 조명, 난방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그밖에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택배 알림 등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가치를 인정받으며 아파트 분양이 단기간 완판된 이후 규제에서 자유롭고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인기가 높아진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3생활권 랜드마크라는 프리미엄에 가족 단위 거주가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계약도 순조로울 전망이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중도금 무이자(60%)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7월 12일(수)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현재 견본주택에서는 스트리트형 컨셉의 단지 내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 중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