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5일만에 300만 관객 돌파…트위터 이 주의 키워드에 '스파이더맨'

7월 2주차 트위터상 화제의 키워드. /사진제공=트위터코리아7월 2주차 트위터상 화제의 키워드. /사진제공=트위터코리아




여름방학 극장가를 강타한 스파이더맨이 트위터의 한 주간 인기검색어에 등극했다.

트위터코리아는 영화 ‘스파이더맨:홈커밍’이 지난 한주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은 언급량이 집계된 단어였다고 11일 밝혔다.


스파이더맨은 마블이 제작을 맡은 영화로 올해 개봉 영화 중 가장 짧은 시일인 5일만에 관람객 30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트위터 상에는 관람후기를 비롯해 각 기업에서 선보인 스파이더맨 관련 한정판 프로모션 제품까지 영화와 관련된 각종 이야기들이 오고 갔다.

관련기사



2위는 배우 송중기씨가 차지했다. 송 씨는 영화배우 송혜교씨와의 깜짝 결혼 발표로 한 주 내내 트위터를 떠들썩하게 했다. 지난 5일 송중기 및 송혜교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와 UAA가 두 사람이 오는 10월 31일 결혼식을 올린다고 공식 발표를 하자 마자 트위터에는 결혼 축하 메시지부터 두 사람이 연인역할로 등장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 하이라이트 장면 등이 다수 공유되는 등 두 스타의 결혼 소식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로 19대 대선에 나섰다가 낙선한 지 56일만에 당 대표로 화려하게 복귀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3위에 올랐다. 홍 대표의 당선 소식이 알려지자 마자 트위터에는 각 방송사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된 당선 당시 영상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 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주목 받은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