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천 만 소름"...염정아X박혁권 '장산범', 적수 없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장산범>(감독 허정)이 개봉 전부터 천 만명을 열광시키며 올 여름 극장가 최고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장산범>은 목소리를 흉내 내 사람을 홀린다는 ‘장산범’을 둘러싸고 한 가족에게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장산범>의 콜라보 웹툰 [장산범: 거부할 수 없는 목소리]와 소리만으로도 강렬한 무서움을 전한 티저 예고편, 국내 최초 ASMR 모션 포스터가 합산 누적 조회수 천 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콜라보 웹툰은 런칭 6주만에 누적 조회수 520만 이상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하여 그 인기를 입증했다. 전체 8화까지 기획된 웹툰은 현재 5화까지 연재가 진행되었고 장산범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등장함에 따라 네티즌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관련기사



<장산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기대감은 일간 개봉예정영화 검색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7월 13일 기준 일간 개봉 예정 영화 검색어에서 <장산범>이 7월 개봉 예정인 영화 <덩케르크>와 <군함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

이는 소리로 사람을 홀리는 ‘장산범’의 독특한 소재에 대한 관심과 560만 흥행 신화 <숨바꼭질> 허정 감독에 대한 신뢰, 그리고 염정아, 박혁권, 신린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 등이 이뤄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메인 예고편 역시 오는 17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장산범>은 8월 17일 개봉한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한해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