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김치랑 밥 한술 하실래요?' 전시회

세계김치연구소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7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청와대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치랑 밥 한 술 하실래요?’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수천 년 이어온 한국 김치는 그 독특한 맛과 건강 기능성이 세계에 알려지면서 현지인의 입맞에 맞게 재료와 만드는 방법, 먹는 방법까지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김치가 세계인들에 의해 글로벌 음식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청와대사랑채 전시장에는 △한국의 김치 △세계 속의 김치 △김치 캐릭터 3D 컬러링 게임 체험 △김치 모형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전시를 통해 한국인과 세계인이 즐기는 김치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여름방학 기간인 8월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김치탐구 과학탐구’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김치와 관련된 과학원리를 실험 활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하재호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김치가 세계 어디에서나 만들 수 있는 글로벌 식품이라는 점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