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요요 부작용 적은 다이어트 위풍선 엔드볼, 해외에서도 찾아와



6세, 3세 두 아이를 둔 주부 김은영(37세)씨는 최근 목과 어깨 근육이 뭉쳐 팔이 움직이지 않는 경험을 했다. 출산 후 쉽게 먹을 수 있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가 늘어나 몸무게와 내장 지방은 증가하고, 반면 운동은 전혀 하지 않아 근육이 줄어든 탓이었다. 치료를 위해 찾은 병원에서는 지속적인 운동과 식습관 관리로 생활 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어깨와 팔의 통증이 반복해서 찾아올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흔히 다이어트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한다. 사실 다이어트는 예쁜 몸매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삶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먹는 양을 줄이고 식단을 바꾸는 식이요법과 지속적인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 그러나 두 가지를 꾸준히 해나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비만 환자, 고도비만 환자의 경우 무작정 운동을 시작했다가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다. 영양소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면 건강에 이상이 오거나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인한 요요 현상의 반복으로 다이어트 자신감을 잃게 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위풍선 다이어트 ‘엔드볼’ 시술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비수술적 다이어트 치료법인 엔드볼은 수면내시경을 통해 500cc 이상의 위풍선을 위 속에 넣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방식이다. 보통 6개월 후 위 속에 넣어둔 위풍선 엔드볼을 제거하는데, 엔드볼이 위 속에 장착되어 있는 동안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의 섭취도 줄일 수 있다.

절개를 하지 않아 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입원 치료가 필요 없는 것도 엔드볼 시술의 장점이다. 따라서 식욕 억제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위절제, 위밴드 수술 등에 두려운 환자들에게 문의가 많다.


위풍선 엔드볼 시술로 유명한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은 “다이어트는 한 번에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을 익히고 지속하면서 평생 가져갈 수 있는 자신만의 생활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엔드볼 시술은 위풍선의 부피 만큼 먹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식습관 개선을 쉽게 할 수 있으며, 여기에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위풍선 엔드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안전한 시술도 중요하겠지만 병원과 환자가 함께 노력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어 “엔드볼은 이미 스페인, 이탈리아, 브라질 등 해외에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시술”이라며 “국내도 노하우와 경험이 많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술을 시행하고 있어 해외 환자들이 엔드볼 시술을 위해 방한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국내 엔드볼 시술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발전시켜온 우리편한내과 엔드볼 비만클리닉에는 얼마 전 홍콩, 싱가폴, 중국, 일본, 중동 등의 환자가 방문해 시술을 받고 귀국한 바 있다.

한편, 우리편한내과는 2015년과 2016년 세계공식 통계로 국내와 아시아에서 위풍선 엔드볼 시술을 가장 많이 한 병원으로 선정돼 엔드볼 본사인 프랑스 엔달리스와 종근당으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2016년과 2017년에는 메디컬아시아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고도비만 위풍선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을 하며 국내의 선진 위풍선 의료시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도 했다.

해외에서 우리편한내과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그동안의 많은 시술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위풍선 엔드볼 시술로 인해 만에 하나라도 발생할 수 있는 주요 합병증이나 사고에 있어서 무사고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광균 원장은 “엔드볼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안전한 내시경적 위풍선 시술과 소화기내과적 합병증 없이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엔드볼 무사고 병원으로서 비만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엔드볼 시술을 발전시키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비만 공헌사업도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엔드볼 혜택을 주었다. TV조선 메이크 오버 힐링 뷰티쇼인 ‘아름다운 당신’에서는 비만으로 힘들어하는 사례자들에게 엔드볼 다이어트 시술을 통해 비만 탈출을 도왔다. 비만클리닉에서는 약물치료, 식이교육, 지방분해주사, 지방분해 초음파, 지방분해 레이저 시술 등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