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전직 대통령들은 어땠나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전직 대통령들은 어땠나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전직 대통령들은 어땠나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7일 청와대에서 출입기자들과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기자회견에서 북핵 문제와 한반도 안보 위기 등 외교·안보 이슈와 '문재인 케어', 8·2 부동산 대책, 초고소득 증세, 탈원전 정책 등 다양한 정책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힐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그간 역대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은 일종의 청와대 관행처럼 자리 잡아 온 바 있다.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 모두 취임 100일 즈음에 회견장에 섰고,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경우 '쇠고기 파동' 위기 속에서도 취임 116일이던 2008년 6월19일 특별기자회견을 열었었는데,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유일하게 하지 않은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은 당시 정치적인 쇼나 이벤트를 선호하지 않고,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지각 통과된 데다 북한의 도발 위협으로 국정이 정상궤도에 오르지 않았다는 점 등을 기자회견을 하지 않는 이유로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또 광복절 경축식에 '군함도' 생존자를 초청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사진 = 연합뉴스]

/김경민 기자 kkm2619@sedaily.com

김경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