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립중앙과학관, 하반기 성인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통과학대학 및 건강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국립중앙과학관은 겨레과학과 건강과학에 관심이 많은 성인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48기 전통과학대학과 제2기 오감만족 건강과학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통과학대학은 전통과학 속에서 바라보는 의학문화·발효문화·삶의 향기라는 주제로 열리며 전통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인문·생활·예술 등 여러 분야에 숨겨진 겨레과학의 우수성을 찾아보는 11회의 이론 강의와 우리의 문화유산에 스며있는 과학적 우수성을 현장에서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하는 5회의 과학기술유산탐방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제주의 세계자연유산·생물권보전지역·세계지질공원을 탐방하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다.

전통과학대학의 교육기간은 이달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며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한 후 이달 18일까지 전화(042-601-7989)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오감만족 건강과학교실은 성인들이 보고 듣고 즐기는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우리 몸에 좋은 약초와 생활 속의 한방상식, 생활건강 등을 배우고 체험하는 교육이다.

관련기사



오감만족 건강과학교실은 생활한방, 산야초, 생활건강 등 3개의 주제별로 3회 이론강의와 1회의 현장탐방으로 구성해 총 12주차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한다. 현장탐방은 한방축제 등 지역 건강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오감만족 건강과학교실의 교육기간은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이며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한 후 이달 31일까지 과학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2-601-7989)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