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안정적인 자산재테크법 부동산경매, 첫 걸음은 ‘올바른 교육’



최근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인 투자시장으로 떠오르면서, 재테크 방법으로 부동산경매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법원경매 건수는 총 8,382건이 진행됐고, 3,550건이 낙찰되는 결과를 보였다.

주식이나 펀드 등 재테크 방법은 다양한데, 유독 부동산경매에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는 까닭은 정확성 때문이다. 주식이나 펀드의 경우 분석이 정확해도 환경에 따른 변동성이 커서 성공에 대한 확신이 적은 반면, 경매는 분석 능력에 따라 성공확률도 커진다.


경매전문가들은 법원경매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들이라 하더라도, 무리하게 욕심 부리지 않고 적게라도 꾸준히 수익을 내려고 노력한다면 최소한 손해를 보지 않는 재테크가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재테크 방법으로 부동산경매를 선택한다면, 우선 경매공부는 꼭 필요하다. 정확한 지식이나 학습 없이 경매에 신청했다간 시간낭비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부동산 경매는 정확한 시세파악과 권리분석을 꼼꼼하게 진행해야 하므로 경매 재테크에 필요한 진짜 지식을 쌓는 것이 필수다.

권리분석은 부동산의 권리와 관계 등에 하차가 있는지를 조사하고 확인,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권리분석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어야 부동산 경매를 시작할 수 있고, 나아가 부동산 재테크와 경매를 통한 수익을 진행할 수 있다.


법원 경매와 관련한 교육은 ㈜리더스옥션(대표 이상규)에서 진행한다. 리더스옥션은 법원의 경매와 자산관리공사의 공매, 부동산 매매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부동산 투자전문 기업이다.

관련기사



기본적으로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경매 교육 & 현장교육’을 진행하며, 부동산에 대한 올바른 분석과 시각 및 판단을 기를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법원의 부동산경매를 처음 접하는 초보 입찰자들을 위해 제도적 절차와 기본법률에 대한 이해를 도와 기초부터 탄탄히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와 별도로 실전투자자모임인 ‘BM클럽’을 운영해 부동산에 대한 이해와 각종 투자 성공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실질적인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교육은 경매에 대한 학습뿐 아니라, 일상생활 중 접하게 되는 주택임대차 보호법에 대한 올바른 학습도 가능해 실생할에 유익한 교육으로 추천된다.

한편, ㈜리더스옥션은 특허출원한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제공, 부동산 제테크를 희망하는 일반 개인과 법인들에게서도 호평을 듣고 있다. 또 부동산경매 교육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최대 85% 할인된 수강료로 제공하고 있어 일반인들의 부동산경매 교육 참여 확대를 돕는다.

부동산재테크 및 경매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더스옥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