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삼성증권, 핵심이익 증가로 컨센서스 상회-현대차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은 삼성증권(016360)이 핵심이익 증가로 2·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웃돌았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4만6,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16일 현대차투자증권은 삼성증권의 핵심이익 성장과 판관비 감소가 순이익 상승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2·4분기 순이익은 669억원으로 컨센서스(623억원)을 상회했다. 특히 순수탁수수료가 시장거래대금과 약정 시장점유율의 상승으로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개인 부문의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보다 0.5%pt늘어나 브랜드 파워의 회복을 시사했다는 평가다.


반면 순상품운용이익은 단기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손실 발생으로 적자로 전환했다. 그러나 예탁자산 규모의 상승, 고객예탁금 및 신용공여의 증가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관련기사



또한 인수 및 자문수수료 부분에서는 ECM과 M&A 수수료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전년 동기보다 202.7% 늘었다. ING생명의 IPO, SK해운 자회사 유상증자 등을 주간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김진상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IB부문이 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이익에 대한 기여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예탁자산 수익률은 여전히 목표치인 50bps를 하회하고 있으나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