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스타벅스, 한양사이버대와 함께 글로벌 커피 트렌드 특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17일 오후 2시 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연구원(HIT) 6층 대회의실에서 ‘다양한 커피 세계와 트렌드’를 주제로 오픈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스타벅스 글로벌 커피 대사이며 스타벅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바리스타 챔피언십 수석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메이저 코헨(사진)이 강사로 나선다. 메이저 코헨은 1995년 바리스타로 스타벅스에 입사해 올해로 22년째 근무하면서 전 세계 30여만 명의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대표하는 전문가로서 커피 교육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있다.


이 날 특강에서 메이저 코헨은 최근 커피 산업계의 트렌드, 커피 블렌딩과 추출법, 글로벌 원두 거래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특히, 사회적 공헌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스타벅스의 공정무역 원두에 대한 소개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16년 5월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해 파트너 학사학위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경제적 부담 없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입학 첫 학기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하며,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는 다음 학기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2017년 1학기에 위탁 교육 콘텐츠로 개발한 커피 전문 강좌인 ‘커피아카데미아’ 과목을 개설해 현재까지 2,00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