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아이콘, 日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데뷔앨범 이후 3연속 정상 ‘놀라운 인기’

그룹 아이콘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은 지난 16일 일본에서 발매한 오리지널 미니 앨범 ‘NEW KIDS : BEGIN’이 3만 1000여장의 판매고를 기록,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데일리 CD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로써 아이콘은 지난해 일본 데뷔 앨범 ‘WELCOME BACK’ 그리고 지난해 9월 발매한 싱글 ‘DUMB&DUMBER’에 이어 이번 미니 앨범까지 3연속 데일리 CD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남다른 기록을 남겼다. 이번 미니앨범은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음반과 함께 음원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NEW KIDS : BEGIN’에는 지난 5월 국내에서 선보인 더블 타이틀곡 ‘블링블링(BLING BLING)’과 ‘벌떼(B-DAY)’ 등이 수록되어 있다. 두 곡은 지난 돔 투어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일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아이콘은 일본 투어 사상 최장 기간 그리고 최대 규모 투어를 진행한다. 오는 9월부터 ‘iKON JAPAN DOME TOUR 2017’의 추가 공연을 확정, 9월 9~10일 효고 코베 월드 기념홀을 시작으로 11월 11일, 12일 효고 코베 월드 기념홀까지 일본 내 8개 도시 22회 공연, 23만 3천여명을 동원하는 투어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또, 오는 27일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여름 페스티벌인 ‘에이네이션(a-nation)’에 2년 연속으로 출연한다.

아이콘은 지난 7월 ‘벌떼’로 ‘NEW KIDS : BEGIN’의 후속활동을 마무리했다. 최근에는 SBS ‘판다스틱듀오2’, MBC ‘오빠생각’, MBC ‘발칙한 동거’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매력을 뽐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멤버 송윤형이 SBS ‘정글의 법칙’ 새 시즌의 출연을 확정지었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

금빛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