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신청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58(도화동)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2층 G-A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청약신청금은 각 호실당 1천만원이며, 당첨자는 청약신청 마감 후 22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공덕 SK 리더스 뷰’ 아파트 청약이 평균 경쟁률 34.6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단지 내 위치하는 오피스 및 상가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탁월한 입지와 풍부한 수요를 갖춘 데다가 투자처를 잃은 투자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공덕 SK 리더스 뷰’는 지하 5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에 아파트, 오피스, 상가가 모두 들어서는 구성을 가진다. 그 중 오피스는 지상 3층~6층, 총 118실 규모이며, 이 중 113실이 일반 분양 분이다.
‘공덕 SK 리더스 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실 단위의 분양도 가능한 섹션 오피스 구성을 가진다는 점이다. 임차인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면적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데다가, 1억원 미만의 소액 투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공덕 SK 리더스 뷰’가 공덕역 바로 앞 입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 역시 오피스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지하철 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등 4개 노선 환승이 가능한 데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와 인접하기에 서울 내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편리한 만큼 기업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마포,공덕권역에 소형 오피스 상품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 역시 높은 희소가치를 기대하게 한다. 공덕역이 마포구 4대 성장거점 육성 사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되었다는 점 역시 특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공덕 SK 리더스 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31 마스터즈타워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약 신청 및 추첨은 22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58(도화동)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2층 G-A홀에서 진행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