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CJ오쇼핑, 말레이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CJ오쇼핑의 ‘홈쇼핑 시장개척단’ 프로그램이 9월20일부터 23일까지 2박4일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진행된다. 이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15개사를 모집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참여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선호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출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상담회에는 CJ오쇼핑이 말레이시아에서 운영 중인 TV홈쇼핑 ‘MPCJ’의 상품기획자(MD)들과 동남아 주요 국가에 한국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CJ IMC 동남아’의 MD들이 참여한다.

관련기사



특히 동남아 지역은 한류 영향으로 인한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패션, 뷰티에서부터 생활, 주방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등의 홈쇼핑에서 취급하고 있어 국내 중소기업들의 진출 기회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CJ오쇼핑 동반성장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전화(02-2107-1212)를 통해서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CJ오쇼핑은 접수된 신청서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 판매 준비도, 제품 시장성, 수출 적합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각각의 점수를 토대로 참여기업을 선정한 후 9월6일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