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 에너지 전환 비전 도민과 함께 세워요"

내달 18일까지 기획단 모집

충남도가 5월부터 에너지 전환 비전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중인 가운데 에너지 전환비전 수립에 도민의 의견을 적극 담아내기로 했다. 충남도는 이를 위해 ‘에너지 전환 비전’ 수립에 참여할 ‘도민 에너지 기획단’을 다음달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민 에너지 기획단은 충남의 미래에 관심 있는 도민 또는 도내 거주자중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8일까지이며 충남도 홈페이지 등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cnagenda@hanmail.net)로 보내거나 우편, 팩스(041-634-8061) 등으로 보내면 된다. 충남도는 신청자중 지역과 연령, 성별, 직업 등을 고려해 7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기후변화, 인구 및 산업 구조 변화, 지역 환경 여건 등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기후·에너지 정책 구상 필요성에 따라 화석연료와 핵에너지 기반의 에너지 공급·소비 시스템을 신재생에너지 중심으로 바꾸는 에너지 전환 비전을 수립중에 있다. 충남도는 지난 5월부터 에너지 전환 비전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중이며 연구용역을 통해 △국내·외 에너지 정책 동향 및 사례 △도의 기존 기후변화 대응·에너지 정책 △충남의 에너지 공급·소비 현황 및 전망 등을 조사·분석한다.

관련기사



또한 에너지 및 기후변화 관련 도내 이해 관계자 인식 조사 등을 토대로 충남의 미래 에너지 시나리오를 개발한다.

/홍성=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