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등록금 전액 지원, 연구비 지원...UST 석박사 과정 모집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18학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을 모집하는 곳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기계연구원(KIMM),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30개 캠퍼스다.


입학생들은 국내 최고의 연구원 교수진으로부터 최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한 차별화된 현장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국가연구기관에서 연구·교육활동을 수행함에 따라 등록금 전액 지원과 매달 박사과정 최소 160만원, 석사과정 최소 120만원 이상을 지급받는다. UST만의 교육 시스템과 국내 최고 수준의 학비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는 것이다.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는 2018학년도 후기 우수학생 조기선발전형이 동시에 진행된다. 우수학생 조기선발전형 합격자에 대해서는 입학금 면제 및 장학금 지급, 해외연수지원 및 해외연구교류지원 기회 우선 제공 등 다양한 장학지원이 집중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편,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등 총 8개 캠퍼스에서는 ㈜제노포커스, ㈜인텍플러스, ㈜서연전자 등 11개 중소·중견기업의 계약학과 신입생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학위취득 후 해당 기업체에 채용된다. 계약학과 입학생들은 매년 최소 7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원서접수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4일 발표된다. 모집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UST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으로서,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대학원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이다. 2017년 후기 현재 박사과정 439명, 석?박사 통합과정 563명, 석사과정 323명 총 1,325명이 재학중이며, 현재까지 박사 562명, 석사 1,249명 총 1,811명의 석·박사 인재를 배출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