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갖춘 명품 서비스 아파트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

- 성공적인 특화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의 대표적 모범사례

- 주치의 아파트, 전자도서관, 무료학원 등이 성공적으로 운영중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에 위치한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가 명품 커뮤니티 아파트로 급부상하며 인근 단지 주민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자연 친화형 단지 설계로 단지내 조경 면적률이 40% 이상 확보되도록 설계되었고,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다른 단지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파주 지역 최대 규모의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단지내 테라피룸, 실내골프연습장, 전자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커뮤니티의 휘트니스센터는 의료생협에서 관리해 전문적인 체형관리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시행사인 ㈜트리플에이치는 호텔식게스트하우스, 주민전용셔틀버스, 아기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입주민들을 위하여 지원하고 있다.

또한 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주치의서비스, 부료검진서비스, 건강관리서비스 등 토탈 건강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대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세대와 병원 간의 홈 넷 연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내 주치의서비스를 통하여 아플 때만 병원을 가지 않고 월 1회 소변, 혈관, 스트레스, 체형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하여 항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주민들이 조합원이 되어 운영에 참여하며 함께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병원으로 이러한 조합형 병원이 시행사를 통하여 단지내에서 무료진료병원을 운영되는 것은 대한민국 최초이다.


아파트 관계자에 따르면, 파주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KT(대표이사 황창규)와 손잡고 단지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상황을 보호자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려주는 입주민 어린이 유비쿼터스(U)-안전서비스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는 초소형 웨어러블 운동센서를 헬스센터에 구축해 모바일과 올레 TV를 통해 실시간 운동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운동시간, 운동거리, 속도, 소모 칼로리량 등 온 가족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내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고, 100만권의 전자도서관은 최신 서적과 신간으로 인기리에 이용되고 있다.

단지내 입점한 고려대 국제어학원(EIE)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초등학생부터 중학교까지의 자녀를 둔 입주자 자녀에게 일정기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입주민자녀를 둔 부모들이 기대와는 달리 아이들의 영어성취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국내 최초로 ‘주거형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거형 카셰어링’은 아파트 단지 등 대규모 거주지 입주민들을 서비스 대상으로 삼았다.

아파트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업체 관계자의 설명에 의하면, 파주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아파트 카셰어링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보완한 뒤 올해 안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파주지역 아파트 단지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주거형 뿐만 아니라 다른 형태의 카셰어링 서비스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