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퇴근길 발목 잡는 비주얼’ 일산 웨돔 맛집 탐방



다양한 기업과 많은 유동 인구가 존재하는 일산 웨돔에는 수많은 회식 장소와 모임 장소 및 다양한 점심 맛집들이 즐비해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수명이 짧아 ‘음식점의 무덤’이라 불리기도 한다.

최근 경쟁이 치열한 일산 웨돔 맛집들 사이에서는 여성 고객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들은 SNS를 통해 음식 사진이나 맛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며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맛집 저렴’ 등의 신조어도 생겨났다.


따라서 웨돔, 라페스타, 킨텍스, 원마운트, 벨라시타 등 일산 핫플레이스에서는 이목을 집중시키는 비주얼 아이템의 음식점들이 인기가 좋다. 이 가운데 구름처럼 하얀 치즈가 듬뿍 뿌려져 있는 ‘구름 치즈 찜닭’ 메뉴를 판매하는 찜닭 전문점이 SNS 등에서 주목을 받으며, 20~30대 젊은 여성층의 호평이 자자하다. 찜닭을 제조한 뒤 자연산 치즈를 두툼하게 얹어 오븐에 구워 제공해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차별화된 맛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 곳은 웨스턴돔 찜닭 맛집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찜닭 메인 재료인 순살 닭고기는 국내산으로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는 닭을 쓰지 않는다. 국내산 건강한 냉장 닭만을 사용해 속살이 뽀얗고 탱글한 육즙이 가득 찬 식감이 특징이다.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요리라 신선도가 뛰어나 쫄깃한 식감으로 중독성 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신불 찜닭’, 짭쪼롬한 가장 맛과 매운 맛을 함께 즐기는 ‘반반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함께 곁들어 먹는 계란밥이 별미로 꼽힌다. 이 곳은 웨돔에서 가장 오래된 맛집 중에 하나로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이색적인 비주얼의 찜닭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