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는 30대 여성들의 과감한 현실 고백과 판타지가 혼재하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오직 숫자만 믿고, 숫자로만 세상을 판단하는 숫자녀 계숙자(전혜빈 분)의 변화와 로맨스를 그릴 작품.
안우연이 맡은 이해준은 국제아동인권변호사로 뉴욕에서 8년만에 귀국한 외모도 능력도 훈훈한 엄친아. 마냥 남동생에서 박력 상남자로 성장해 돌아와 계숙자의 과거 트라우마와 상처를 보듬어 줄 심쿵 연하남으로 분해 전혜빈과 로맨스 호흡을 이룰 예정이다.
안우연은 현재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에서 계약해지 위기에 놓인 비운의 무명아이돌 헤임달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공감과 응원을 얻는 호연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숫자녀 계숙자’로 올해만 ‘힘쎈여자 도봉순’, ‘써클: 이어진 두 세계’, ‘힙한선생’, ‘청춘시대2’에 이어 5번째 캐스팅을 확정지으며 대세루키다운 쉴 틈없는 열일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청춘시대2’를 통해 귀엽고도 짠한 모습으로 모성애를 자극하는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어 ‘숫자녀 계숙자’에서는 어떠한 반전매력으로 연기변신을 이뤄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는 총 10회 분량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에서 차세대 UHD 방송용 콘텐츠 우수작품 및 본편 제작지원작으로 선정한 작품이다. 기획 제작은 MAKETH(메익스)가 하며, 김형섭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오는 12월 각 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