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여정(In A Different Life)’을 공개하며 ‘동방신기 WEEK’의 분위기를 달궜다.
최강창민의 솔로곡 ‘여정(In A Different Life)’은 어쿠스틱 팝 곡으로, 최강창민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부드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아주 오래부터 얼마나 온 걸까/ 너에게 닿을 수 있을까/ 삐뚤빼뚤 못생긴 이 길을 따라/ 먼지 쌓인 일기 속에 많은 기억들/ 너를 향해 이어져갈 작은 기적들/ In a different life 바람결에 들리는/ In a different life 너의 목소리 In a different life’
잔잔한 기타 선율로 시작하며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 분위기처럼 ‘여정’은 가사에도 내 곁을 지키는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드러내며 감동을 배가시켰다.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한 최강창민은 이 곡을 통해 사랑하는 이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과 앞으로 함께 할 밝은 날들을 약속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앞서 ‘고백’, ‘눈물같은 사람’ 등으로 솔로 아티스로서의 가능성도 입증했던 최강창민은 군 제대 후 처음 선보이는 ‘여정’으로 한층 깊어진 감성을 전달하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지난 25일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SMP(SM Music Performance)곡 ‘드롭(DROP)’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면, 최강창민은 솔로곡 ‘여정’으로 유노윤호와는 180도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상반된 두 곡을 통해 동방신기는 ‘같음과 다름’이 이끌어 내는 시너지로 오랫동안 기다렸을 팬들을 충족시켰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늘(28일) 오후 10시 네이버 V라이브 ‘동방신기의 같이 먹어요’ 생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