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한온시스템, 연료전지차 수혜...목표가 상향

한화투자증권은 29일 한온시스템(018880)의 열관리시스템이 수소연료전지차 성공을 좌우하기 때문에 앞으로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올렸다.

류연화 연구원은 한온시스템의 목표주가를 1만 3,000원에서 1만 4,500원으로 상향하고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현재주가는 1만 2,650원이다.


류 연구원은 연료전지차는 전기차보다 열관리가 더 중요한데 이는 연료전지시스템이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성능과 수명이 열관리에 달려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연료전지는 내연기관보다 열을 더 많이 방출하지만 시스템 온도가 낮기 때문에 방열면적이 늘어나야 한다. 연료전지차의 최대 약점인 출력의 한계는 이때문이다. 따라서 전용히터, 가습기, 고용량 워터펌프, 고용량 라디에이터와 냉각팬 등 다양한 열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여기에 공기 압축기와 각종 순환펌프는 연료전지차에서 열관리와 공조시스템의 단가 상승으로 이어져 시장이 성장할 수록 한온시스템에 큰 수혜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완성차 업계의 침체 때문에 3·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5% 감소한 1,0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류 연구원은 내다봤다. 다만 유럽내 구조조정 효과 덕분에 감익이 소폭에 그칠 것이라는 게 류 연구원의 견해다.

임세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