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늘의 자동차] AJ렌터카, 29일부터 제주 캠핑카 서비스 돌입





AJ렌터카는 제주 공항점에 캠핑카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AJ렌터카 캠핑카 서비스는 퓨전형 캠핑 차량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과 캠핑용품들을 함께 대여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오토캠핑 서비스다. 회사는 캠핑카 대여 서비스의 성장성에 주목하여 캠핑 차량 제작회사 밴텍 D&C의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 ’ 캠핑카를 제주에 입고하고 29일부터 대여서비스를 시작한다. 10 여대의 차량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증차한 후 향후 내륙지역에도 캠핑카 도입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향이다.

관련기사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캠핑카는 2007년 346대를 시작으로 2016년 6월 말 6,768대까지 증가했다. 이 중 캠핑카는 1,285대, 캠핑트레일러는 5,483대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차량 이동이 쉬운 캠핑카의 경우, 2010년 이후 매해 평균 19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AJ렌터카가 선보이는 캠핑카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은 차량에 팝업 루프를 적용하여 루프를 들어 올리면 취침 공간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부에는 싱크대, 고성능 냉장고, 원터치 소파형 침대, 접이식 테이블, 외부 전원 공급장치 등을 갖춰서 편리하고 안락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4인이 취침 가능하며 1일 대여료는 24만원이다. 또한 캠핑카 이용 시 어닝룸텐트, 모기장, 배드매트, 침낭 등 기본 용품은 무료로 제공하며, 이외에 캠핑체어, 화로세트, 코펠 등 캠핑 시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된 캠핑용품 세트는 선택사항으로 3만원의 대여료가 추가된다. AJ렌터카 회원은 평일 20%, 주말 10%로 할인된 가격으로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