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추석 연휴 문 여는 소아과병원·동물병원, ‘포켓닥터’로 확인하세요

영유아, 반려동물 위해 추석연휴 문 연 병원 정보 제공

서울 소재 576개 소아청소년과, 841개 동물병원 전수 조사

포켓닥터 앱(APP) 및 홈페이지, 블로그 통해 제공



KT IS(케이티스)는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위해 의료기관 검색 애플리케이션(앱) ‘포켓닥터’를 통해 올 추석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서울 지역 소아과 병·의원과 동물병원,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병·의원의 영업정보는 추석 연휴 기간 전체다. 포켓닥터는 이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과병원과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마지막 날인 10월 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병의원 운영 및 진료 정보는 포켓닥터 앱(APP)과 홈페이지(www.podoc.co.kr),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포켓닥터는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평소 공휴일 근무를 하는 서울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중 197개 약국이 추석 연휴 운영 의사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7만3,000여건의 병원, 2만2,000여건의 약국 등 국내 최대 DB를 갖추고 있다. 자체 검증 작업을 통해 정보 정확도를 대폭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상세한 맞춤검색 기능을 자랑한다. 출시 석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호성 KT IS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긴급 의료 처방이 필요한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위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동네 의료시설 정보를 조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