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터뷰 ②] 해커스 교육그룹 채용…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합격 비법



“해커스 교육그룹은 단순 스펙이 아니라 지원자의 역량과 가능성을 보는 회사입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인사담당자 김두빈 파트장이 말하는 신입사원 채용 기준이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교육업계의 공룡으로 발돋움한 기업이다. 이러한 해커스 교육그룹의 대규모 채용 소식에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2017년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은 오는 16일(월)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기획 ▲학사 ▲경영지원 ▲연구 ▲웹(개발/디자인)이다.

아래는 하반기 공개채용에 대한 해커스 교육그룹 인사담당자의 일문일답.

- 해커스 교육그룹이 추구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

해커스 교육그룹이 추구하는 인재상은 [열정, 도전, 전문, 소통] 4가지입니다.

이 중 '열정'과 '도전'은 업무의 주도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 직원들은 교육 시장을 선도한다는 책임감으로 주인의식과 열정을 갖고 업무에 임합니다. 또한, 신입사원이라도 본인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채택되면, 프로젝트 전 과정을 진행하는 책임자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총괄할 수 있고, 실패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전문'과 '소통'은 해커스에 입사 후 업무를 진행할 때 큰 자양분이 됩니다. 최근 해커스는 기존의 수직적인 직급 체계를 타파하고, 전 직원 호칭을 '프로'로 통일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회의 및 업무 진행 시 더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추진할 수 있게 됐죠. 또한, 해커스는 입사 연차가 아닌 성과에 따라 본인의 능력을 평가받기 때문에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가 많습니다.

관련기사



- 해커스 교육그룹의 공개 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일반적인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 인/적성검사 > 면접 > 신체검사 > 최종합격 및 입사 순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직/법무/재무, 회계직 등 일부 직무의 경우, 직무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기시험 전형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서류/인?적성/면접 각 채용 전형에서 중요시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서류전형에서는 진솔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 만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나이, 학벌, 성별과 같은 가시적인 스펙이 아닌,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프로의식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업무 역량을 경험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사 후 회사와 본인의 커리어를 위해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지 지원자의 포부까지 보여준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인?적성 시험은 지원자들이 까다롭다고 느끼는 전형이에요. 하지만 해당 전형은 지원자의 성향, 회사 인재상과 적합성 여부 등에 초점을 맞춘 전형입니다. 부담 갖지 말고 소신껏 응시하는 것이 하나의 팁입니다.

면접 전형에서는 이력서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합니다. 특히 지원자가 회사 및 지원 직무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발로 뛰고, 고민한 흔적이 드러나는 것이 유리합니다.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입사 후 본인의 역량을 회사에 어떤 식으로 기여할 것인지 자연스럽게 풀어낸다면, 지원자의 가능성과 간절함 두 가지 모두를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하반기 공개채용에 지원해주셨으면 합니다.

해커스는 단순 스펙이 아니라 지원자의 역량과 가능성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지원자 본인의 열정과 가능성을 각 전형에서 진솔하게 보여준다면, 해커스와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