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뉴프랑 센트럴은 시흥 배곧신도시 일반상업용지 총 6개 블록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서며 섹션오피스 외에도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다.
섹션오피스(3만6,560㎡)는 6개 블록 중 4개 블록 4~6층, 총 456실 규모다. 6개 블록 지상 1~3층 7만3,606㎡ 규모의 판매시설은 분양을 시작했고, 향후 2개 블록 4~6층에는 오피스텔(336실)도 선보일 예정이다.
■ 배곧신도시 최중심 위치, 공간 활용도 높인 설계 돋보여
아브뉴프랑 센트럴은 배곧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최중심’에 위치한다. 길이 380m, 폭 30m의 광장형 스트리트형의 판매, 근린생활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또한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될 배곧생명공원(23만2,456㎡)이 아브뉴프랑 센트럴 인근에 들어 설 예정이어서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췄다.
섹션오피스는 최소 단위의 섹션으로 구성되고, 호실 조합 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맞춤형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오피스텔과 달리 내부에 화장실, 현관 등이 없어 내부 실사용 공간도 넓다. 특히 이번 아브뉴프랑 센트럴 섹션오피스는 4m 이상의 층고에 복층형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도 설계된다. 입주 기업들은 회의실, 접견실, 샤워공간 등 다양한 지원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 국가 산업단지 인접해 배후수요 탄탄
섹션오피스 수요도 탄탄하다. 배곧신도시 내 교육 및 의료시설이 들어설 예정인데다 아브뉴프랑 센트럴 주변에는 시흥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시화 멀티테크노벨리, 남동인더스파크 등 4개의 국가 산업단지에 자리한 총 2만5,000여 업체가 인접해 이전 수요도 예상된다.
교통망도 잘 갖춰 접근성도 좋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 4호선 오이도역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는 월곶-판교선(예정), 소사-원시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도 대기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섹션오피스는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오피스텔보다 임차기간이 길어 일반기업은 물론 소규모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라며 “시흥 지역의 기존 기업들 업무 환경이 취약한 편이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 속에서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섹션오피스에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시흥시 배곧신도시 배곧생명공원 건너편(시흥시 서울대학로 264번길 7)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