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한화생명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 출시

최저보험료 1만원,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가입 가능





한화생명의 인터넷보험 ‘온슈어’가 실속형 모바일 전용상품인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을 30일 출시했다.

최저 납입금액을 1만원(기존 자사 저축보험 최저보험료 5만원)으로 낮춰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이 가능해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온슈어’ 모바일 웹에는 버킷리스트 관련 콘텐츠도 마련했다. ‘여행가기’, ‘자기계발하기’, ‘부모에게 효도하기’, ‘취미활동’ 하기 등 리스트를 보며 필요금액을 모으기 위한 기간, 보험료 등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입 한달 후부터는 100%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추가납입, 중도인출도 가능해 형편에 따라 납입금액을 늘리거나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충호 한화생명 디지털금융팀장은 “욜로(YOLO)를 외치는 젊은 세대들이 더 합리적으로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상품”이라면서 “젊은 세대들이 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의 가입연령은 19~60세다. 최저보험료는 1만원이며 공시이율(10월기준 2.58%)로 부리된다. 보험기간은 3년만기, 10년 만기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납입보험료의 2배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노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