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채용정보] 이랜드 동계인턴 6일까지·한화L&C 대졸신입 8일까지 모집

△지난 9월부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 CJ그룹은 10월 테스트 전형을 거쳐 현재 면접 전형을 앞두고 있다. 1차 면접은 11월 둘째 주, 임원 면접은 셋째 주에 치러질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는 12월 중순 발표된다. CJ그룹은 대졸 신입사원, 인턴사원, 글로벌인재 리스펙트(RESPECT) 전형 등 7개 부문에서 약 55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달 25일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에 이어 계열사별로 12월 초까지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면접 합격자는 12월 말부터 내년 2월 초까지 이어지는 프로페셔널 인턴십, 최종 면접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이번에 신입 사원을 모집하는 계열사는 총 11곳으로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 I&C, 신세계사이먼, 신세계 L&B, 신세계TVT쇼핑, 신세계 프라퍼티, SSG.COM 등이다.

△KB신용정보는 오는 6일까지 신입사원을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4년제 대학 졸업생이 대상이며 기획 전략 경영, 총무, 법무, 영업관리, 법률 및 특허 관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1차 면접과 인적성검사, 2차 면접을 거치며 최종합격자는 이달 말 발표 예정이다.


△한화 L&C는 8일까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 4년제 대학 졸업생이나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며 국내 영업과 해외 영업, 생산 및 개발, 회계, 인사, 디자인 분야에서 인력을 채용한다. 최종합격자는 1, 2차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결정된다.

관련기사



△이랜드 그룹은 오는 6일까지 전략기획본부 동계 인턴인 ‘Global ESI 인턴 17기 핵심인재 채용’ 지원서를 받는다. 해당 인턴은 채용 전제형이다. 모집 부문은 전략 기획 및 컨설팅으로 산업은 패션, 유통, 외식, 호텔레저, SNC(건설)이다. 서류전형 다음 전형인 직무적성검사는 이번달 25일에 진행되며 1차 면접은 12월 6일~8일 중 하루동안 치른다. 이후 합격자에 한해 ESI인턴십을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진행한다. 이후 최종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 지난달 27일까지 1차 면접을 진행한 BGF리테일은 11월 첫째, 둘째 주에 걸쳐 2차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초에 나며 입사는 12월 중순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인적성 검사 결과를 11월 3주차에 발표한다. 1차 면접은 11월 3~4주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실무면접은 PT, 토론 등을 통해 지원자의 문제 해결 역량을 검증한다. 면접은 자기소개서 기반의 구조화 면접으로 진행된다. 이후 2차 면접과 최종 발표 일자는 미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