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만족스러운 코성형, 안전성과 기술력 수술 후 관리 보장제도 3박지 갖춰야



우리는 단정한 호감형 외모가 사회 경쟁력으로 어필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런 시대에 성형수술은 외모 스펙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자신감을 높여주는 매우 중요한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코성형은 얼굴 중심의 변화를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바꿔주는 효과로 그 수요가 상당하다. 코성형 수술 방법 중에서는 최근 밸런스코-안면윤곽 수술이라고 해서, 개인 별 얼굴에 최적화된 코 모양으로 전체적인 윤곽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형태의 코성형이 진행되어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섣불리 결정한 수술은 오히려 독이 될 때도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충분한 상담과 안전성에 대한 확신 없이 무분별하게 수술을 선택했다간, 심각한 부작용을 겪거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로 재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더욱이 코성형은 코의 기능적인 변화까지 유발하기 때문에 수술 전 신중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코수술을 안전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예컨대 매부리코 성형은 매부리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뼈를 다듬어주는 방법(rasping)으로 진행하나, 심한 경우에는 절골을 해야 한다. 때문에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 후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매부리코뿐만 아니라 복코, 낮은코 등도 개개인의 근본적인 문제점 개선과 동시에 미적인 부분을 고려한 코성형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무조건 드라마틱하고 높은 코성형을 선호하는 것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을 적용해야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의 효과가 크고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은 “코성형은 개인 별로 얼굴의 넓이와 길이, 광대의 크기, 턱의 모양 등을 모두 고려해 최적화된 조화를 이뤄야 비로소 아름다운 모양이 나온다. 이러한 코성형은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의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야 이뤄낼 수 있는 결과”라며,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개인별 맞춤 수술 외에도 수술 병원의 기술력과 안전성, 수술 후 관리 보장제도 등을 모두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병원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집도의가 정확도 높은 분석과 다년간의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또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시스템과 수술 후 관리 보장은 어떻게 되는지,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한 에어샤워는 설치되어 있는지도 체크해 두면 좋다.

코성형수술 후 올바른 관리방법은?

코 성형 후 부작용의 우려를 줄이고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하려면, 수술 후 올바른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둬야 한다. 코성형 후 코 뼈가 자리를 잡을 때까지는 보호대와 테이프로 코를 고정해 약 1주일 정도 유지한다.

안경/선글라스 착용은 수술 후 한달 뒤부터 착용하는 것이 좋고, 테이프를 뗀 후에도 3~4주 간은 코 뼈가 온전히 고정되도록 코 주변이 손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잠을 잘 때는 가급적 똑바로 누워서 자도록 하고, 음주나 흡연은 염증 방지를 위해 되도록 삼간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