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기업 중심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등장... '아산 배방 우림필유’

▲ 아산 배방 우림필유 조감도
IT와 반도체 등 첨단산업체와 R&D센터 위주로 조성되는 대기업 중심의 산업단지가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대기업과 거래하는 중소규모의 입주 기업이 많은데다 교통여건과 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는 제2판교테크노밸리, 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의 각종 개발 덕에 청약 1순위에서 1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산 배방 우림필유’는 대기업 중심의 산업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아산 배방 우림필유 주변으로는 아산신도시와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삼성 나노시티 등의 개발과 삼성디스플레이 OLED 공장이 건설 중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아산 배방 우림필유는 아산 지역 처음으로 SK텔레콤의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이 구축된 미래형 스마트 라이프 아파트로도 알려지고 있다. 주민은 단지 내를 걸으면서 자유롭게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보안등과 CCTV가 합쳐진 스마트 보안 등으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 또 밖에서도 가스, 보일러, 조명,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집 안에선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최첨단 스마트 아파트 단지다.

아산 배방 우림필유 아파트는 전용면적 59㎡~84㎡, 지하 2층~최고 24층 높이의 총 19동 1750세대로 구성되며, 소형 876세대를 1차로 공급한다. 3.3㎡ 당 500만원대로 공급되며 발코니확장을 무료로 진행한다.


아산 배방 우림필유는 각 타입별 펜트리가 설계돼 배당을 대표하는 대단지다. 단지 주출입구에 고품격 문주를 설치해 배방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하며, 일조량과 채광을 고려한 4-Bay와 공간 효율성을 위해 다용도실 등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통풍을 고려한 전세대 남향위주 및 판상형 구조로 단지가 배치되며 각 동별 거리가 넉넉하고 규모가 다른 공원형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헬스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관련기사



단지 인근에 지어지는 대규모 월천체육관(수영장)과 아산터미널 복합쇼핑몰, 멀티플렉스 영화관, 배방복합행정시설, 이마트 등 편리한 원스톱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배방산과 화룡천, 창터 도랑천 등과 단지 내 조경수 식재 등 친환경적인 입지가 마련됐다.

교통망은 전철 1호선 배방역과 인접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 21번 국도, 45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아산고속도로(예정) 등 각 지역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배방 초ㆍ중ㆍ고교, 아산북수초, 모산초, 모산중(예정)이 있고 단지 내에 오감 어린이놀이터와 테마광장이 조성된다.

한편, 아산 배방 우림필유 주택홍보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