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언론이 참가하는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35개 스타트업이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투자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아시아권 스타트업 언론과의 인터뷰로 외국에 스타트업 창업아이템이 소개된다.
약 270개 벤처창업 제품이 전시되고, 60여개 스타트업 피칭(투자 설명회)도 관람할 수 있다. 유명 1인 미디어의 스타트업 제품 평가와 우수 제품 판매 행사도 열린다.
이에 앞서 오는 21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글로벌 벤처캐피털로부터 1,430억원을 투자받은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와 173개국 7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공지능·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2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등 유망 스타트업 84개사가 참가한다. 행사장에서는 채용 면접과 함께 스타트업 선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 같은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진로 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도 받을 수 있다. 교육 콘텐츠 ‘핑크퐁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산업 전반을 주제로 강의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