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시민공감 올 10대 정책' 서울시 온·오프라인 투표

내달 12일까지 이벤트

서울시청 전경.서울시청 전경.


서울시가 올 한 해 동안 시행한 주요 정책 중 시민이 가장 공감하는 정책 10개를 뽑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내일연구소 서울 2017년 10대 뉴스’를 선정하는 온오프라인 투표 이벤트를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내일연구소 서울 2017년 10대 뉴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서울시가 시행한 주요 정책들에 대한 시민들의 평가와 의견을 듣고 결과를 내년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것이다.


투표 대상 정책들은 올해 한 해 시민들이 체감했던 30개 정책이다. 세부적으로 △청년수당 추진 △근로자이사제 확산 △여성안심특별시 3.0 △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창업허브 △50플러스 지원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 원전하나줄이기 △다시·세운 △서울새활용플라자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서울로7017 △문화비축기지 △우이신설 도시철도 등이다.

관련기사



투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투표와 별도로 서울시에 바라는 사항 등을 건의할 수도 있다.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투표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투표는 오는 22일부터 12월12일까지 서울시청 시민청에 마련되는 상설 투표소에서 할 수 있다. 또 을지로입구역·강남역·홍대입구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게릴라성 투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오프라인 투표는 12월12일 이후 집계를 거쳐 18일 결과가 발표된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