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지역 모임도 이젠 페이스북?



요즘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 페이스북 그룹이 급성장하면서 다음, 네이버 등의 모임등도 페이스북 그룹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지역 모임도 이제는 페이스북의 그룹을 많이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 서울지역 대표 페이스북 그룹의 대표 전웅성씨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서울사는사람 다모여’(이하 서사모)라는 페이스북 그룹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말그대로 서울사람들이 모여 정보교류 및 소통하는 공간이다.

Q 서사모그룹의 인원이 19만 명을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데 어떻게 사람들을 모았나?

몇 년 동안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면서 저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싶었다.

서울관련 그룹을 만들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어떨까 싶어 만들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해주셔서 18만 명 넘게 모인 것 같다.

Q 지역그룹들이 많은데 다른 그룹과의 차별화 된 특징은?


특징은 일단 전국에서 제일 큰 규모이다 보니 파급력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관련기사



Q 현재 지역 그룹으로는 가장 큰 규모로 알고 있다. 업체 홍보는 어떻게 하나?

서사모 자체를 알리다 보면 업체홍보는 자연스럽게 되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그룹관리에 더욱 애쓰고 있다.

Q 마지막으로 지역그룹 서사모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궁금하다.

일단 한국 페이스북 그룹에서 제일 큰 그룹이 되고 싶고 서울사람들에게 “서사모라는 페이스북 그룹을 아세요?” 물어봤을 때 “다 알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싶다.

많은 멤버분들이 활동하시는 공간이다 보니 좋은 정보와 좋은 혜택을 드리면서 서로 도움되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는사람 다모여’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