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유앤피플, U-CMS v2.0으로 인증 3관왕 등극

웹포털 구축 및 콘텐츠관리시스템(CMS) 전문기업 유앤피플이 다시 한 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유앤피플(대표이사 유재욱)은 24일 자사 솔루션인 U-CMS v2.0이 GS 1등급 인정에 이어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호환성인증 3.6 버전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 표준프레임워크센터로부터 재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앤피플은 최근 차별 없는 정보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접근성 SA(Software Accessibility) 인증을 웹정근성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받기도 했다. CMS 관련 인증 3관왕에 오른 셈이다.

.


유앤피플의 U-CMS v2.0은 기관에 분산되어 운영 되고 있는 홈페이지 콘텐츠를 통합하고 효율적 관리하기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홈페이지 운영자가 체계적인 콘텐츠의 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업무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다.

관련기사



유앤피플 유재욱 대표이사는 "GS인증, 호환성인증, SA인증 등 콘텐츠관리 시스템이 받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인증을 획득해 향후 공공기관의 시스템 개발에 획기적인 개발 기간 단축이 가능하게 될 것"이고 밝혔다. 이어 "도입기관은 개발소스 재사용을 통하여 향후 유지관리 및 기능향상에 효용성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앤피플은 이같은 3건의 인증을 통해 한국은행 통합홈페이지 시스템 구축용역과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 고도화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으며,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U-CMS v2.0이 통합 전문 콘텐츠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 매김하고 자사 솔루션 시장 확대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