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남대 식품영양학과 이미숙 교수, 학과발전기금 5,000만원 기탁

이미숙(사진 오른쪽) 한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이덕훈(〃왼쪽) 총장에게 학과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남대이미숙(사진 오른쪽) 한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이덕훈(〃왼쪽) 총장에게 학과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남대


정년퇴임을 앞둔 교수가 39년을 봉직한 학과에 5,000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한남대 식품영양학과 이미숙 교수(생명·나노과학대학장)는 27일 학과발전기금 5,000만원을 이덕훈 총장에게 전달했다.

내년 정년퇴임을 앞둔 이미숙 교수는 “한남대에서 내 청춘을 바치며 학생들과 행복했다”며 “부족하지만 학교와 학과, 제자들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이 교수에게 감사패와 성경책, 순금 학교뱃지 등을 선물로 증정하며 “학교와 학생을 사랑하는 교수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드린다“며 ”발전기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미숙 교수는 장수(長壽) 분야 연구의 국내 권위자이며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회장, 전국식품영양학과 교수협의회 회장, 대한가정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남대 식품영양학과는 12월 8일 오전 11시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창조관에서 ‘이미숙 학장 퇴임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